공감과 화합의 한마당‘2017 달성마을 공감페스티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23 10:35:05
【달성타임뉴스 = 이승근】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1일, 우리마을교육나눔 논공읍추진위원회와 함께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인 ‘2017년 달성마을 공감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달성마을 공감페스티벌은 지난 8월부터 함우리 공동체, 우리마을교육나눔 논공읍추진위원회,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모임들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행사계획에서부터 모두가 합심해 준비와 진행을 함께했다.

이번 축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지역주민들의 끼와 흥을 느낄 수 있는 주민노래자랑과 행복나눔장터 및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더불어 지역 청소년들의 축하공연으로 지역주민 700여 명이 신명나게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문오 달성군수를 비롯해 추경호 국회의원, 대구광역시의회 조성제, 최재훈 의원, 달성군의회 하용하 의장을 비롯한 김상영, 하중환, 구자학, 채명지, 김성택, 엄윤탁, 신영희 의원이 참여했으며 지역 내 초․중학교 교장과 달성복지재단 서정길 이사장도 함께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문오 군수는 축사를 통해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마을축제라 더욱 의미 있는 행사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마을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