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여성일자리 페스티벌’ 통해 여성들의 필요한 정보 제공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0-20 14:53:54

2017 천안 여성일자리 페스티벌 포스터[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정하)는 25일 오후 2시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여성을 대상으로 ‘2017 천안 여성일자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의 직업의식 향상과 취업연계를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판매·서비스 △사무·회계 △보건·의료 △사회복지·상담 △조리 △생산 등 분야의 50여개 업체가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채용관, 창업관, 홍보관, 일가양득관, 기초건강검진관, 이벤트관, 직업체험관 등으로 운영되며, 일자리를 찾는 여성과 여성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과의 1:1 현장면접을 통해 채용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 구직상담, 이력서 작성, 취업 및 교육 등 정보를 제공하고, 바리스타(취업드림커피), 파티쉐(취업희망쿠키), 직업상담사, 돌봄전문가 등 여성 유망직종의 진로체험 기회와 전문적인 정보도 제공한다.

이벤트관에서는 퍼스널 컬러매칭, 면접메이크업, 소원나무, SNS 인증 및 면접 스티커 받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진행돼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전망이다.

이정하 센터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업체가 참여하는 만큼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여성의 능력을 필요로 하는 기업체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