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 제38기 시민보건대학 개강
전찬익 | 기사입력 2017-10-19 15:08:57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최근 인구의 고령화와 만성질환의 유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건강교육을 통한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이달 17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8주에 걸쳐 ‘제38회 시민보건대학’을 실시한다.

시민보건대학은 2005년부터 시작하여 연 2회 운영되고 있다, 

다양하고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높은 호응과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시민보건대학에서는 강의 내용으로 나득영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심장혈관내과교수의 ‘고혈압과 심근경색이야기’, 김완수 대구대학교 재활건강증진학과교수의 ‘고당관리를 위한 운동전략’, 최대해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응급의학과교수의 ‘일상생활 속 응급처치’ 등 강의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자 한다.

김경희 보건소장은 17일 보건소 보건교육장에서 열린 개강식에 방문하여 인사말을 통해 “지역의 유명한 강사진을 모시고 8주 과정으로 운영하여 시민들의 건강에 보탬이 되길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작은 것부터 실천을 하시고 건강관리도 잘 하셔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사시기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