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중, 보듬마을 어르신 소담한 만남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7 11:02:43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고령중 학생들과 보듬마을 어르신들의 소담한 만남으로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2017년 10월 14일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어르신 20명에게 네일아트로 아름다운 표현 작업을 하였다.

네일아트의 유래는 5천년 전 고대 이집트 사회에 신분을 나타내었다. 신분이 높을수록 진한 적색, 신분이 낮으면 연한색으로 손톱에 작업을 했다고 한다. 우리나라 첫 네일살롱 1998년 올림픽 해 만들어져 이태원 네일살롱 최초였다

손녀처럼 대화를 나누며 화기 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어르신들은 오랜 시간 동안 묻어둔 아름다움을 일깨우는 기회가 되었고 젊은이의 영역인 듯 한 네일아트에 큰 호응도를 보였으며 유래를 듣고 밝은색 선호로 하루 나마 신분 상승을 꿈꾸기도 하였다.

참가한 학생들은 어르신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로 네일아트를 통해 어르신에 대한 공경심도 생기고 “효도란 이런 것이구나” 라는 생각과 할머니․할아버지를 연상하게 되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고 어르신들이 즐거워 하셨어 더 보람을 느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