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건설, 세종시문화재단에 문화예술후원금 1천만원 전달
8개 기관, 문화메세나 사업으로 총 1억 3천 5백만원 약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13 17:44:45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계룡건설이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에 문화예술지원금 1천만원을 후원했다.

후원금은 지난 13일 세종시청에서 한승구 계룡건설 회장으로부터 이춘희 세종시문화재단 이사장에게 전달됐다.

이춘희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세종시에서 공공기관 및 주택 건설 등 중요한 인프라 조성에 기여를 해 온 계룡건설이 세종시민의 문화향유 확대를 위해 문화메세나로 참여해준 데 대해 세종시민을 대표해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한승구 회장은 “세종시가 문화예술 분야도 함께 발전되어 행정수도에 걸맞는 도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했다" 며 “문화적 욕구가 높은 세종시민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문화메세나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계룡건설은 충청권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지난 ‘12년 세종국제고등학교 건설을 시작으로 ’16년 세종시청사 및 의회청사, ‘17년 2-2생활권 아파트 건설공사 등 세종시 내에 다양한 공공기관과 주택을 건설해 왔다.

세종시문화재단은 기업들의 문화예술 후원제도인 문화메세나를 통해 여민락콘서트 등의 문화 공연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7년 현재까지 8개 기관에서 약정된 금액은 1억 3천 5백만원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