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장애인 재활작품 발표회
이태우 | 기사입력 2017-10-13 14:46:11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는 13일(금)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15개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의 재활작품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상북도장애인복지관협회(회장 박종훈)가 주관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장애인의 문화예술 창작에 대한 잠재능력 향상과 장애인에 대한 도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공연(복지관 10개팀), 체험부스 운영 등으로 꾸며져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장애인복지 최 일선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하고 있는 유공자(7명)에 대한 도지사 표창 수여도 함께 이뤄져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장애인들이 직접 그린 서예와 그림, 공예품 등 재활작품은 하루 전인 12일부터 전시하여 일반인도 사전 관람하도록 배려하였다.

권영길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재활작품 발표회가 장애인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자립의지를 키워 삶에 큰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경북도는 장애인들의 문화예술과 스포츠 향유기회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