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동부보훈지청, 군장병과 함께 숭의사 환경정화 봉사 실시
육군 제 3585부대 3대대 현충시설 숭의사 봉사활동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12 16:39:5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채순희)은 12일 공주 숭의사에서 육군 제 3585부대 3대대 장병 20명과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숭의사는 독립유공자 성암 이철영선생이 배향된 국가보훈처 지정 현충시설로 군장병들은 숭의사를 청소하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나라를 지키기 위하여 투쟁하셨던 이철영선생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함양하였다.

성암 이철영선생은 의병거사를 계획하여 기의려문(起義旅文)을 지었고 호적개편을 반대하는 등 항일투쟁에 앞장섰으며, 1914년 및 1918년 부여 순사주재소와 부여 일경주재소에 잡혀가며 일본의 갖은 고문에도 굴하지 않고 항거하여 온갖 고초를 겪다가 1919년 53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앞으로도 충남동부보훈지청에서는 우리고장 현충시설의 보존과 관리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