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바리스타 자격증반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2 13:52:36
【달성타임뉴스 = 이승근】달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경화)은 학교를 중도에 포기한 청소년과 학교를 그만 둘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반을 비롯, 다양한 지원 서비스와 집단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여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다.

달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9월 21일부터 27일까지 본 센터와 협력 관계에 있는 평생직업개발원과 협업으로 홈바리스타 2급 및 커피 바리스타 2급 과정을 개설했으며, 27일 자격 검증을 실시하여 홈바리스타 2급에 8명, 커피 바리스타 2급에 2명 총 10명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경화 달성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센터장은“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청소년 개인의 자존감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학교를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하려는 청소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진입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것이다. 동시에 학교 밖 청소년에 사회진입을 수용할 사회 구성원들의 인식 변화도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말했다.

한편, 달성군청소년센터 꿈드림은 학업을 포기하고 사회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교육지원, 취업지원, 자기계발, 프로그램, 건강지원, 상담지원, 복지 지원 등을 하고 있으며, 10월 중 교육지원의 일환으로 검정고시반을 운영, 학교밖 청소년의 사회진입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