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마중’전국최초국화전시로 관광객 큰 호응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1 11:46:17
【달성타임뉴스 = 이승근】 달성군 사문진나루터와 송해공원, 11월 하순까지 국화전시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올해 열흘간의 추석연휴를 겨냥하여 지난 9월 25일부터 낙동강 사문진나루터 및 송해공원에 전국 최초로 국화전시를 시작, 달성군을 찾은 관광객 및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국화 전시에서는 지난 1년간 공들여 가꾼 다륜작, 현애국, 대국, 소국 같은 국화작품 및 초화류 등 6,000여 점이 전시된다. 일반 노지재배보다 빨리 꽃을 피우기 위해 작년 11월부터 전조재배로 생육기간을 연장했고, 올해 7월부터 차광재배로 개화를 촉진하는 특별한 재배 기술을 통해 다른 지역보다 먼저 활짝 핀 국화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또한, 국화 품종을 조생종․중생종․만생종 등 다양하게 재배해 전시기간을 기존 1개월에서 2개월로 연장할 수 있어 11월 하순까지 전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추석연휴기간 동안 사문진나루터 및 송해공원을 찾은 많은 관광객 및 지역민들이 만개한 국화를 통해 이른 가을의 향연을 느끼며 큰 호평을 받았다.

김문오 군수는“관광객들이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와 함께 한 걸음 먼저 계절의 정취를 마음껏 느껴보셨으면 한다. 더불어 달성군을 대표하는 힐링명소인 사문진 나루터와 송해공원에서 아름다운 가을 추억도 많이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