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중학생 중앙박물관 견학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0-10 14:00:55
【괴산타임뉴스 = 한정순】충북 괴산군은 지난 10일 괴산중학교 등 8개 학교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꿈과 비전의 여정」 이라는 주제로 청와대·국회의사당·중앙박물관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꿈과 비전의 여정」은 괴산군에서 추진하는 교육지원 사업의 슬로건으로 학생들에게 유익한 다양한 체험과 진로 선택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청와대·국회 견학’은 ‘글로벌 청소년 해외연수’ 이후 두 번째 체험 프로그램이다.

이번 견학은 민주주의와 삼권분립의 중요성에 대하여 공감하고 우리 역사의 우수성을 알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경제·문화·외교 등 다양한 분야의 국회 활동상을 엿보고 청와대 홍보관, 녹지원, 영빈관 등 대통령이 일하는 곳을 둘러보고 미래 인재의 꿈을 키웠으며 중앙박물관에서는 명품해설 프로그램을 이용해 주요 전시물을 관람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책으로만 동경했던 곳을 직접 눈으로 보고 배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행복교육지구’,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 ‘글로벌 청소년 해외연수’ 등 교육 명품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괴산 중학생 박물관 체험 1
괴산 중학생 박물관 체험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