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농업기술센터 2017 슬로푸드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29 11:19:41
【달성타임뉴스 = 이승근】대구시 달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수용)는 ‘농식품 가공교육‘ 이란 주제로 슬로푸드교육을 개설,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가공식품 생산으로 가정의 건강을 지킴은 물론,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 창출에 기여하며 수료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8월 22일부터 매주 화요일 실시한 교육은 관내 희망자 30명을 대상으로 총 6회 과정으로 운영됐다. 참자연음식연구소 신아가 소장의 수업으로 수제 과일청, 조청, 과일잼, 천연발효식초 등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각양각색의 수제 농식품 가공에 대한 이론 및 실습으로 진행됐다.

교육 마지막 날에는 그동안 실습한 12종 이상의 가공품들을 직접 전용용기에 넣고 포장하며, 조별 품평회를 가짐으로써 교육의 완성도를 높였다.

김수용 소장은“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수강생들의 높은 참석율과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달성군민의 역량강화를 위해 내실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 농업기술센터는 매년 관내 희망자를 대상으로 천연염색, 허브생활용품, 슬로푸드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달성군농업기술센터 슬로푸드교육1
달성군농업기술센터 슬로푸드교육2
달성군농업기술센터 슬로푸드교육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