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 일자리사업 행복공방 참여자 작품 전시되다
김성호 | 기사입력 2017-09-28 11:29:32
【울산타임뉴스 = 김성호】고래의 꿈을 소박하고 정감 있는 손길로 갈무리한 작품들로 꾸며진 ‘고래의 꿈 Ⅴ’ 전시회가 10월1일부터 10월 31일까지 31일간 울산중소기업 제품전시장(울산경제진흥원 1층)에서 열린다.

울산 남구가 사회적기업 ㈜우시산과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전시에는 박정순, 성경숙, 박하늬, 김원옥, 배영순, 김승환, 이원주, 김아름, 김언영, 장수은 등 청년부터 중견작가까지 모두 10인이 참여한다.

㈜우시산은 지난해 울산 남구와 '위크(Weak)와 함께하는 마을행복공방사업'협약을 맺고 고래도시 울산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고래의 꿈'을 주제로 꾸준히연작 전시회를 갖고 있으며 이번에도 청년 작가 특유의 감각을 유니크하게 풀어낸 작품부터 중견 작가들의 묵직하고 섬세한 미술품을 한 공간에 채워 다채로운 고래의 꿈을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작가 김언영 씨는 ‘입신양명’을 부르는 친근한 전통 민화 '책거리도'에장생포 전경을 넣은 고래를 녹여내 일반에 선보인다. 장수은 씨는 흡사 사람처럼옷을 차려입은 고래를 유쾌하게 그려낸 ‘울산고래의 일탈’을 내건다. 그의 그림은고래가 육지로 나와 일탈을 즐기는 찰나의 순간을 포착한 듯 유쾌함이 묻어난다.

밤하늘, 반짝이는 별들 사이로 꿈을 실은 분홍 고래가 날아오르는 ‘내가 너의 날개가 되어줄고래이(이원주)’는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에 따스한 감성이 더해졌다.

이밖에도 소통이 단절된 세상을 상징하는 지퍼, 단추, 실 등으로 고래를 형상화한작품에 갈등을 넘어 소통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낸 ‘Petroglyph(김원옥)’와 기하학적인 도시 속에서 고래들이 다양한 생물과 어울려 노니는 '울산으로 헤엄쳐(김아름)' 등 10명의 작가진이 저마다 다른 고래 이야기를 캔버스에 풀어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시산 052-222-0879 또는 울산경제진흥원 마을기업지원단052-283-7137, 남구청 행복기획단 052-226-5680 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남구청 관계자는 “남구의 대표 상징인 고래를 알리는 활동을 마을행복공방에 참여하고 있는 울산지역작가들을 통하여 많이 알려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