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선진지견학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26 13:35:57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제7기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수강생 및 마을평생교육지도자 협의회 회원 등 30여명은 9월 25일 전북 진안군 마을만들기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현지교육 및 마을탐방을 통해 선진화된 마을평생학습을 체험하였다.

이번 선진지 견학은 전북 진안군 마을만들기 지원센터 외에도, 진안군 백운면 두원마을, 학선리 마을박물관 등을 방문하여 각 마을 만들기 우수사례에 대한 질의응답 등 평생학습의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진안군 백운면 두원마을 김용태 이장은 마을만들기의 주인은 주민이며, 주민공동체가 완전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며, 주민이 뭉쳐서 마을특색을 살리고, 서로 인정하고, 칭찬하면 마을만들기는 성공할 수 있다고 강조하였다.

김용현 문화누리관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각자 마을로 돌아가 현장에서 마을평생학습 리더로서 적극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편, 이번 제7기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 기초과정은 9월 한달동안 주 2회씩 8회 동안 운영되어 왔으며, 9월 28일(목) 오후 3시 개진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제7기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선진지견학 (1)
제7기 고령군 마을평생교육지도자 양성교육선진지견학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