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추석 연휴기간 아이돌봄 서비스 정상운영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9-22 10:37:02
【남양주타임뉴스 = 김정욱】 남양주시(시장 이석우)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추석 연휴 전후 대체공휴일 기간)까지 취업 한부모 및 맞벌이 가정을 위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

추석 연휴 기간 중 일을 하는 취업 한부모 및 맞벌이 가정에 홀로 방치되는 아동이없도록, 아이돌봄 전문가가 이용자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부모가 올 때 까지 안전한 보호, 놀이 활동, 식사 및 간식 챙겨주기 등 다양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남양주시에는 182명의 아이돌보미가 활동하고 있으며, 17년 8월 기준 시간제32,061건, 종일제 2,819건의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만 3개월 이상부터 만 12세 이하 아동을 둔 가정은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부모의 맞벌이 등 양육공백이 발생하는 가정이라면 가구소득에 따라 정부지원을 차등지원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신청은 아이돌봄 서비스 홈페이지 (https://idolbom.go.kr) 또는 남양주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 (031-554-8211)으로 하면 된다.

남양주시, 추석 연휴기간 아이돌봄 서비스 정상운영 1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