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스태니슬라브 슈슈케비치 전 벨라루스 대통령, HWPL의 계획 이행하자!
최선아 | 기사입력 2017-09-20 18:35:35
[서울타임뉴스]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의 주최로 18일 화성경기장에서 개최된 3주년 9.18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에서 스태니슬라브 슈슈케비치 전 벨라루스 대통령이 축사를 보내며 평화를 기원했다.

스태니슬라브 슈슈케비치는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의 핵심내용을 지속해서 이행할 수 있도록 전 세계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모여야 한다"며, “종교대통합 만국회의를 통해 평화구축 과정을 촉진하기 위한 HWPL의 계획이 이행될 수 있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스태니슬라브 슈슈케비치 전 벨라루스 대통령, 3주년 9.18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 축사_전문>

존경하는 전·현직 대통령님, 정부 관계자들과 대법원 법관님들!

친애하는 종교, 정치 지도자돌과 존경하는 사회 지도자들!

신사 숙녀 여러분!

우선은 이 자리에 초대해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벨라루스 공화국 전직 대통령으로서 3주년 9.18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기념식에 참석하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날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싶으며, 서울에 모인 우리 모두가 평화로운 정부 수립을 통해 지속적인 평화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이 일은 매우 복잡하겠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결심한 분들은 대단히 훌륭하고 유능하며 국가의 행정과 정신적 영향력에 있어 최고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교대통합의 시작은, 지금까지 지속해서 획기적인 일을 시작한 서울이라고 생각하며, 이것이 상징적이고 적절하다고 믿습니다.

저는 제삼자로서 들은 소문이나 무심한 관찰자의 입장으로 말씀드리는 것이 아니라, 대학교수이자 1991년부터 1994년까지 벨라루스 공화국의 행정 책임자로 일했던 정치인으로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저는 대한민국을 30번 이상 방문했으며 평화 구축에 대한 국제 경험이 있습니다.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을 기반으로 한 핵심내용을 지속해서 이행할 수 있도록 전 세게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모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것은 제가 1001년 12월 7~8일 벨라루스 비아워비에자 숲에서 한 일과 유사합니다. 저는 러시아의 대통령 보리스 옐친과 우크라이나의 대통령 레오니드 크라우추크의 만남을 이루는 데에 성공했습니다.

우리는 소련이 합법적으로 해체된다는 것을 선언하는 독립국가연합(common wealth of Independent States) 설립에 관한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우리는 사실 사람들에게 감옥 같았던 하나의 연합을 유지하는 것보다 더 평화로운 선택을 했으며, 이것으로 인해 독특한 종교 및 전통을 지닌 여러 공화국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점들이 많았습니다. 우리는 정치 대국의 인물들인 미국 대통령 부시, 프랑스 대통령 프랑수아 미테랑, 유명한 미국 외교관 키신저, 전 영국 총리 마거릿 대처 및 여러 사람 보다 더 평화롭게 일을 해결했습니다.

훗날, 세계의 주요 정치인들과 우리를 반대하던 이들도 벨로베스크 협정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정치과학자들은 이것을 제2의 새로운 천년 말기의 적법한 정책의 걸작이라고 불렀습니다. 왜냐하면 가장 강력한 제국이었던 소련연방이 역사상 처음으로 피를 흘리지 않고 붕괴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러시아, 우크라이나 그리고 벨라루스 지도자들이었던 우리는 USSR(소련)에서 일어나고 있던 혼란스러운 사건들을 이해하며, 평화적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소망이 있었습니다. 바로 2주 안에, 8명의 전후 소련 정부 지도자들이 우리의 뜻에 하나가 되었으며, 그들 또한 새로운 연방 체제의 설립자가 되고 싶어 요청하였습니다. 일어난 사건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은 그 후 생겼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거대한 유혈사태를 막기 위한 평화로운 방법을 찾았으며, 이것이 아니었다면 전 세계 영토 중 1/6에서는 내전을 피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벨라루스 비아워비에자 숲에서 발견된 해결책에 대한 예시는 유익합니다. 이 경험은 우리가 항상 방심하지 않고 지난 승리를 보호하고 강화해야 함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에 대한 지지가 더 필요할 것이며, 이미 지지하고 있는 자들의 열정도 끊임없이 높아져야 할 것입니다. 이것이 정상회담의 높은 수준으로 종교대통합 만국회의에서 단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이 종교대통합 만국회의(WARP)를 통해 모든 사회 및 종교단체 대표들이 결심을 더 강화해서 평화구축 과정을 촉진하기 위한 HWPL의 계획이 이행될 수 있도록 합시다.

우리는 모두 앞으로의 미래를 위한 영원한 세계 평화를 이루기 위해 함께 일을 해 나갑시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