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10회 치매극복의 날 맞아 기념 캠페인 펼쳐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9-19 16:49:35

천안시와 천안시치매지원센터가 19일 신부동 고속버스터미널 앞에서 시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극복의 날 기념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와 천안시치매지원센터(센터장 이정재)는 19일 신부동 고속버스터미널 앞에서 시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치매극복의 날 기념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치매 극복을 위해 국가에서 지정한 ‘치매극복의 날(매년 9월 21일)’ 기념으로 치매 관련 정보 제공, 사회적 인식제고, 치매 예방법, 조기 검진의 중요성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치매 예방을 위한 ‘치매예방수칙 333’과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을 소개하고, 치매 파트너즈를 모집하기 위한 ‘홍보 존’과 치매선별검사,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체험 존’이 운영됐다.

또 어르신들의 혈압, 혈당 체크 및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상담 존’을 운영해 일상생활에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도 함께 제공했다.

조만호 서북구보건소장은 “대통령 공약사항인 ‘치매국가책임제’ 추진에 발맞춰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나라,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천안, 어르신이 안전하고 행복한 천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치매지원센터는 2012년에 개소하여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인지재활치료, 가족지원, 교육, 주간보호 등 다양한 치매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