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아동 인형극 공연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15 13:27:3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소장 이강산)는 19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 1,0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실천(영양 및 금연 등)을 주제로 인형극을 공연한다.

‘인형극단친구들’이 공연하게 될 ‘건강한 몸이 최고야’는 학습 효과가 높은 6~7세 어린이들이 공연을 통해 올바른 생활습관을 조기에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1차 공연은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20분까지, 2차 공연은 오후 1시 30부터 2시 20분까지 공연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음식을 골고루 먹는 올바른 식습관과 담배의 성분과 유해성을 알리는 공연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이 어른들의 금연을 유도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건소는 11월 15일에도 간접흡연 예방 및 건강생활 실천을 주제로 인형극을 추가 공연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인형극은 세균맨의 꼬임에 빠진 극중 주인공 희동이가 씻기 싫어하고 편식을 하다 점점 몸이 약해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