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평초병유, 상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으로 현장체험학습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5 11:37:40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광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임휘수) 원아들은 9월 14일(목) 상주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생태교육장에서는 숲을 오감으로 관찰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들, (굴참나무 만져보기, 나무 친구 심장소리 듣기, 숲에서 향기 맡기, 숲속 동물 역할 놀이, 밧줄놀이) 을 하면서 숲의 소중함을 알게 되고 숲이 주는 편안함과 친밀감도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1층에서는 백두대간 전시관을 관람하고 해설을 들으며 한반도 생태계 보존을 위해 백두대간 보존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을 통해서 유아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는 한반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었고, 모든 생명체들은 소중하며 백두대간이 훼손되면 한반도의 모든 생명체도 존재할 수 없음을 깨닫게 되는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자연에는 다양한 생명들이 서로 경쟁도 하지만, 의존적으로 살아간다는 것을 이론이 아닌 실제로 배울 수 있었으며, 숲에서 놀면서 감수성과 관찰력도 자연스럽게 배양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