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루초, 꿈나무들의 2017 책사랑 독서대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5 11:41:29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구미시 해마루초등학교(교장 백만기)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책사랑 독서주간으로 지정하고 2017 책사랑 독서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전교생 1126명이 독서감상화, 독서편지, 독서감상문 등 각 부문별로 나누어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제동행 아침독서 등 독서 활동으로 꾸준히 다져온 독서 실력을 자신의 경험과 연계시켜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각자의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었다.

독서감상화 그리기에 참여한 2학년 김○○학생은 “그림 속에서 주인공과 함께 시간 여행을 떠나 보니 내가 마치 책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밝혔다. 4학년 박○○학생은 “모험심 강하고 씩씩한 릴리가 참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독서 편지를 써 보니 릴리랑 더 가까워지고 정말 친한 친구가 된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해마루초등학교는 독서교육을 특색교육으로 지정하고 1학급 1특색 독서활동, 해마루다독패밀리, 독서동아리 등 교육공동체가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를 생활화하는 다양한 독서 교육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백만기 교장선생님은 해마루초등학교 꿈나무들이 성장하는 가장 큰 밑거름은 올바른 독서 습관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통합적 독서활동이 꼭 필요하다. 앞으로도 해마루초등학교 학생들의 생각을 넓히고 감성을 키워가는 독서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