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유, 상주 자전거박물관 현장체험학습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4 14:04:30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도산유치원(원장 박연자)은 9월 13일(수) 우리나라 최초의 자전거 박물관인 상주 자전거 박물관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우리나라 자전거 역사뿐만 아니라 세계의 이색적인 자전거를 보면서 유아들은 “너무너무 재미있어요. 자전거 우리 집에도 가져가고 싶어요.”라고 외치기도 하였다. 또한 자전거 체험장에서는 앉은뱅이자전거, 지구를 지키는 두 바퀴 자전거, 이슬아슬 외발자전거 등 신기하고 다양한 자전거를 체험하며 친구들과 맘껏 에너지를 발산하기도 하였다. 이후 ‘로빈슨 크루소’라는 4D 영상을 관람하여 휴식을 취했다.

맛있는 점심을 먹고 난 후, 실외로 나가 자전거 탈 때의 주의사항을 듣고 안전모자, 무릎보호대 등 보호구 착용 후 모둠을 나누어 자전거 타기를 활동하였다. 자전거를 타는 동안 유아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하였고 ‘친구들과 같이 타니까 더 재미있어요.’라고 하며, 친구와 함께 하여 더욱 신나고 즐거웠다.

박연자 원장선생님은 유아들이 이번 체험학습을 통하여 보호구 먼저! 자전거는 다음!임을 명심하여 모든 시민이 안전하게 자전거 타기를 실천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