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립가야금연주단 광주 순회공연 펼쳐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3 11:44:46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음악감독 강미선)은 9월 12일(화) 오후 7시 광주빛고을 국악전수관 공연장에서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 순회공연「가얏고 달빛에 춤추다」>를 공연하였다.

이번 공연은 군립가야금연주단의 ‘가야금 산조 합주’로 막을 올렸으며, 장구의 반주에 곁들여진 ‘대금산조’, ‘판소리 심청가 중 방아타령’, 밀양아리랑을 주제로 만들어진 ‘밀양의 꿈’으로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공연의 주제와 동일한 제목을 가지고 있으며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을 위해 작곡된 가야금 합주곡 ‘가얏고 달빛에 춤추다’로 공연의 막을 내렸다.

고령군립가야금연주단은 2015년 10월 창단하여 지난 해 관내․외 초청공연 및 순회공연, 이탈리아 몬도무지카 국제악기전시회 개관식 기념공연, 연말 정기공연 등의 활동을 펼쳤으며, 지난 2월과 3월에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공연을 한 바 있다.

연주단은 앞으로도 대내외적으로 왕성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를통해 가야금의 발전과 보급에 앞장서고 국악도시 고령군의 홍보대사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겠다고 밝혔다.

군립가야금연주단 광주 순회공연 펼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