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9-12 15:04:16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12일(화)부터 9월 15일(금)까지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회를 가진다.

이번 연수는 최근 일부 지역에서 발생한 학교폭력이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학교 관리자를 중심으로 지역과 학교의 특성에 적합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실시할 것을 최우선적으로 강조하고, 학교폭력이 발생되었을 때 사안 접수 및 처리 절차 등을 매뉴얼대로 진행할 것을 당부하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본 연수는 북부권(8개 시․군), 동부권(8개 시․군), 서부권(7개 시․군)의 초․중․고․특수․각종학교 교감선생님 9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학교폭력에서는 사안처리에서 유의할 내용,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진행상 유의점, 가해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 관리와 함께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성폭력 예방 교육의 실제를 주제로 업무담당자의 전달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학업중단 예방과 관련하여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제도 안내와 더불어 학교에서 처리 절차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경상북도교육청 권혜경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는 최근 타 시도에서 발생되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일선학교 관리자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학교폭력 예방 및 관련 업무를 처리하도록 안내하는 데 주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안내되는 내용들이 일선학교에 잘 파급되어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 활동이 잘 이루어져 안전한 학교, 행복한 학교를 함께 만들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