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 지보사 대웅전 삼존불 개금불사 회향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2 09:13:43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 군위읍 상곡리 지보사에서 대웅전 삼존불 개금불사 회향과 점안식을 봉행하였다. 지난 9월 10일(일) 오전 10시 봉행된 법회에는 은해사 교구장 운곡 돈관 큰스님, 지보사 주지 혜안스님, 김영만 군위군수, 박창석 군위군의회 부의장, 김영석 영천시장, 신도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날 은해사 돈관스님은 “오늘의 불사는 부처님의 가피력, 사부대중의 원력에 의한 것이다, 

불사에 동참한 인연공덕으로 이 자리에 함께한 모든 이들이 부처님의 가피를 입을 것을 발원드린다"고 축원했다.

이어 김영만 군위군수는 축사에서 “천년고찰 지보사에서 삼존불 개금불사 회향법회와 점안식을 가지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부처님의 새 옷을 입혀드려 마음이 환해지 듯 오늘 함께한 모든 사람들이 부처님의 가르침에 따라 성불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10교구 은해사의 말사인 지보사는 신라시대 의상대사가 창건하였고 보물 제682호인 3층석탑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