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주초, 초롱초롱한 눈! 초롱이 눈 건강 교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1 13:44:57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선주초등학교(교장 박정순)는 9월 7일(목) 본교 강당에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1,2학년 학생(440명)을 대상으로 눈 건강 교육을 실시하였다.

초롱이 눈 건강 교실은 아동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뮤지컬 형태로 진행되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신나는 동요에 맞추어 비눗방울이 흘러나오는 등 어린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으로 교육 내용을 구성하여, 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눈 건강 관리 방법이나 행동 수칙 등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하였다.

만 7∼9세를 전후로 시력이 완성되므로, 어릴 때 부터 눈을 관리하는 습관을 기르면 후천적 시각장애를 상당 부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고 한다. 교육을 마칠 때, 내 눈을 건강하게 지키는 방법을 실천할 수 있다고 확실하게 대답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우리 학생들이 평생건강한 눈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기대하였다.

[선주초] 초롱초롱한 눈! 초롱이 눈 건강 교실 1
[선주초] 초롱초롱한 눈! 초롱이 눈 건강 교실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