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초, 손에 손잡고 도서관으로 가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1 13:47:3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원남초등학교(교장 류창경)은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바람직한 독서습관을 형성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고 도서관과 독서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도록 다양한 독서 행사를 계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먼저‘책사랑 독서대회’의 일환으로 지정된 도서를 미리 읽고 1,2학년 독서감상화그리기, 3,4학년 독서편지쓰기, 5,6학년 독후감 쓰기’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지정된 도서를 읽고 도서관에 게시된 퀴즈에 응모하는 ‘독서퀴즈대회’, 연체된 도서를 반납한 학생의 연체를 풀어주는 ‘풀려라 연체’, 학급별 도서 대출 권수를 애벌레 모양의 그래프로 나타내고 다대출 학습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배고픈 책벌레’, 매월 셋째 주 토요일 가족 독서의 날 행사의 내용을 중심으로 가족과 ‘가족독서신문 만들기’등을 운영하여 독서의 즐거움을 다양한 방법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다채로운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하여 아침시간이나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고 수시로 책을 읽는 학생들이 많아졌으며 본교 아이누리 도서관의 도서대출량이 평소 보나 3배로 늘었다.

본교 류창경 교장은 “학생들이 손에 손을 잡고 도서관으로 책을 빌리러 가고 학급에서 조용히 책을 읽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참 흐뭇하며, 책을 가까이하고 독서를 즐기는 학생들의 멋진 모습이 독서의 달 이후에도 꾸준히 지속될 것을 기대한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원남초] 손에 손잡고 도서관으로 가요 1
[원남초] 손에 손잡고 도서관으로 가요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