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은초, 소중한 내몸 내 마음 내가 지킨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1 13:47:3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야은초등학교(교장 장준호)는 2017년 9월 8일 본교 3, 5학년 학생 102명을 대상으로 성폭력(음란물 중독)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학반별로 각 반에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성폭력 피해 아동의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청소년 가해자의 비율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별 성폭력 발생상황과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음란물에 대해 올바로 보는 시각 및 사이버 성폭력에 대한 대처법도 알려주었다.

로하스 교육 연구소 소속 강사는 무엇보다 성폭력 예방교육의 출발점은 임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3학년 김oo 학생은 “친구사이에서 습관처럼 가볍게 하는 장난이나 욕도 성폭력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말이나 행동을 늘 조심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라고 말했다.

5학년 학생들에게는 청소년기에 민감함 성에 대하여 올바른 성교육을 시키고 음란물 중독 예방에 대한 교육도 겸하여 이루어졌다. 최근 청소년들의 인터넷 및 스마트폰으로 음란물에 노출되기 쉬워 중독에 이르기 쉬움을 우려하여 교육을 하게 되었다.

한편, 장준호 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성폭력 사건이 증가하고, 그 유형이 흉악해지고 있는 시대에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기 몸을 스스로 지켜나갈 수 있는 건전한 성문화를 형성하고 올바른 성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야은초] 소중한 내몸, 내 마음 내가 지킨다! 1
[야은초] 소중한 내몸, 내 마음 내가 지킨다!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