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따기체험 및 직지문화공원 견학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1 13:51:0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왕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태운)는 지난 7일 목요일 만 4세, 5세 유아 47명을 대상으로 ‘포도 따기 체험 및 직지문화공원 견학’을 실시했다. 


김천의 포도밭에서 직접 포도를 보고, 따고, 먹어보는 경험을 통해 포도가 자라는 모습을 알고, 수확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원아들은 농부 아저씨의 설명을 들으며 주렁주렁 탐스럽게 익어가는 포도를 관찰하고 오감으로 체험하였다. 또한 원아들은 직접 포도를 수확하며 농부 아저씨들의 땀방울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포도 따기 체험 후 김천의 직지문화공원을 방문하여 한층 가까워진 가을 날씨를 느끼며 자유로운 시간을 보내었다. 이번 체험 및 견학을 통해서 생명과 자연의 소중함,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배워가기를 기대해 본다.

포도 따기 체험활동 후 아이들은 “포도밭에 직접 가서 포도를 보니 신기했어요.", “우리가 직접 딴 포도가 정말 달콤하고 맛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