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야은초 너, 나, 우리 함께해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1 13:35:1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야은초등학교(교장 장준호)는 09. 11.(월)부터 총 8주간에 걸친 4, 5학년 집단 상담을 계획하여 실시하였다. 이번 집단상담은 구미지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연합회가 주관하여 실시하는 활동이다.

고학년 사춘기에 접어드는 현재 4, 5학년 학생들에 대하여 친구들과 더 깊은 우정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어서 집단 상담을 신청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학생들은 8주간에 걸친 상담활동을 많이 기대하는 모습이었다. 5학년 한 학생은 오랜 시간 동안의 상담을 통하여 친구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집단 상담은 한 학급을 한 모둠 6~7명으로 구성하여 총 네 개 모둠으로 만들어 진행한다. 따라서 적은 구성원에서 더욱 돈독한 관계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집단상담을 통하여 학생들의 자아성장 및 공동체의식 함양, 대인관계 증진, 자존감 향상과 의사소통 능력 배양, 자아성장 및 진로탐색, 학교폭력 예방 등 다방면으로 좋은 교육적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