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상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9-08 20:12:08
[영주타임뉴스=송용만] 영주시 상망동(동장 이홍배)은 지난 6일 읍면동 복지허브화의 일환으로 주민자치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및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상망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출발을 알리는 회의인 만큼 영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계자를 초청해 추진배경 및 활성화방안 등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특강을 갖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아갈 방향과 역할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협의체 운영세칙 제정, 원활한 운영을 위한 임원 선임, 위기상황에 있는 가구에 대한 사례회의 및 지역특성에 맞는 신규 특화사업 운영 등 다각적인 방안을 토의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위기가정 발굴과 민간자원 연계를 통해 다양한 복지서비스자원을 연계하는 민간협의체로서 평소 지역사회 복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위원들로 구성된 만큼 앞으로 많은 활동이 기대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홍배, 김신선)는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웃이 있으면 언제든지 협력하여 복지문제 해결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모두가 행복한 상망동 만들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