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천초, 학교열림의 날 및 2학기 교육과정설명회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9-07 14:17:20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소천초등학교(교장 이하석)는 9월6일(수) 본․분교 학부모를 대상으로『참(CHARM) 좋은 학교 만들기로 SC4 꿈동이들의 행복지수+』를 위한 2017학년도 학교열림의 날 및 2학기 교육과정설명회을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 열림의 날은 소천초등학교 본교와 3개의 분교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4교시에는 전담교사와 보건교사, 5교시에는 각 학급 담임교사가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공개수업 참관을 마친 학부모는 귀여운 자녀와 학교 급식실에서 점심을 같이 먹으며, 자녀들의 학교 생활과 학교 급식 상황을 살펴보았으며 담임선생님과도 학생들의 생활과 학습에 대해 좀 더 밀착된 상담을 나눌 수 있었다.

오후에는 분교의 학부모님들이 본교로 이동하여 2학기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여하였다. 식전행사로 1학기 교육활동 모습을 영상으로 살펴보았으며, 우리 학교의 자랑거리인 SC4 하모니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관람하였다.

교장선생님의 인사 말씀으로 본격적인 설명회가 시작되었다. 교장선생님께서는 김연아 선수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연습에서 넘어지지 않는 이유가 한 곳을 늘 바라보기 때문이라고 비유하시면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한 가지 목표를 가지고 꼭 실천하기를 당부하셨다. 이어서 본교 박인구 연구부장님이 2학기 학사일정 안내와 본교의 특색교육 실천사항, 공교육정상화를 위한 선행교육 교제에 대한 특별법에 대해 설명하였고, 이 외에도 학교폭력, 아동학대, 성희롱, 성폭력 예방 교육 및 다문화 이해 정보통신윤리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부모 교육이 끝난후 학부모님들은 본교 권정민 보건교사와 함께 담배의 독성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생각하면서 자녀들의 방에 선물할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향기로운 천연방향제를 만들었다.

3학년 김진일군의 어머니 허연화 학부모님은 “오늘 아이들이 학교에서 즐겁게 공부하는 모습도 보고, 처음으로 학교에서 아들과 담임선생님과 학교 급식을 함께 먹으면서 대화를 나눈 것이 너무 좋았어요. 학부모 교육 내용도 너무 좋았고, 보건 선생님과 천연방향제를 만들어 가게 되어 아이와 저에게 좋은 선물도 되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하며 학교 열림의 날 및 2학기 교육과정설명회에 참가한 것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소천초, 학교열림의 날 및 2학기 교육과정설명회 1
소천초, 학교열림의 날 및 2학기 교육과정설명회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