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문경약돌한우축제 영강체육공원에서 개막
김이환 | 기사입력 2017-09-07 11:14:59
【문경타임뉴스 = 김이환】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2017 문경약돌한우축제가『맛 최고,영양 만점, 오로지 문경약돌한우!』라는 슬로건 아래 9월 9일 하루 문경시민의 젖줄이 흐르고 있는 영강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시민과 축산인, 축제장을 찾아오신 내외빈 모두가 하나가 되어 문경약돌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보고 즐기는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주요행사로는 10시에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공연, 지역예술단체 공연, 축산인 노래자랑, 7080 추억한마당이 펼쳐지고 밤 10시에는 화려한 불꽃놀이를 끝으로 축제를 폐막한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한우를 포함한 한돈, 낙농, 육계, 꿀벌 등 축종별 소비촉진 행사와 우유, 꿀, 달걀, 돼지고기, 닭고기 등 다양한 축산물 시식 행사가 펼쳐지고, 어린이를 위한 치즈, 우유빙수, 토스트 만들기, 물놀이 체험과 우직한 힘의 상징인 한우와는 불가분의 관계인 씨름대회도 진행된다.

이외에도 농축산물 판매부스도 운영하고 문경약돌한우와 문경꿀도 판매한다. 특히 문경약돌한우를 30% 특별할인 된 가격으로 판매하여 축제장을 찾아오신 방문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워먹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올해 문경약돌한우축제는 한우뿐만 아니라 한돈, 낙농, 육계, 꿀벌 등 전 축종이 함께 참여하는 소통과 화합의 축제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축제를 통해 청정한 환경에서 자란 자연 그대로의 문경약돌한우가 소비자에게 더욱더 신뢰받는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발전하고, 농가소득도 크게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우축제 개막 1
한우축제 개막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