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초, 안전한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6 13:34:36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금오초등학교(교장 김홍도)는 9월 4-5일(월,화)이틀간 6학년 학생 154명을 대상으로 조상이 남긴 빛나는 문화 유산을 직접 체험해 해 보고, 역사에 길이 남을 우리의 유적 탐방을 통해 역사 의식을 고취하고자 안전한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을 실시하였다.

4일에는 두 개반, 세 개반으로 팀을 나누어 A팀인 1,4,5반은 경복궁, 에버랜드를 B팀인 2, 3반은 한국민속촌, 에버랜드를 견학하였다. 5일에는 에버랜드에서 출발하여 A팀은 한국민속촌, 수원 화성을 견학하였고, B팀은 수원 화성과 대전과학관을 견학하는 등 안전한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을 실시하였다. 우리의 옛것을 찾아 떠난 수학여행에서 금오초 학생들은 우리가 대대손손 길이 지켜나가야 할 우리 고유의 문화가 얼마나 소중한 것 인지를 몸소 깨닫게 되었다.

교장선생님은“세월호 사건 이후로 안전에 대한 염려가 많았던 터라 걱정도 되었지만 질서 있고 안전하게 수학여행을 잘 다녀와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교사들은 “이번 수학여행으로 학생들이 문화 재충전의 기회를 가졌으며, 나아가 놀이동산의 즐거움과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 기쁘다.”며 뿌듯해 하였다.

[금오초] 안전한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 1
[금오초] 안전한 소규모 테마형 수학여행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