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초, 우리 손으로 뽑은 도봉의 일꾼!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5 13:21:3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구미 도봉초등학교(교장 지복숙)는 8월 31일 목요일 4-6학년을 대상으로 2학기 동안 학교를 이끌어갈 일꾼을 뽑는 전교어린이회 임원을 선출했다.

선거기간동안 10명의 후보학생들은 지정된 벽보판에 자신을 알리며 열띤 유세 활동을 펼쳤고 투표권을 부여받은 4~6학년 학생들은 학교를 위해 열심히 일할 일꾼을 살펴보느라 분주했다.

투표 당일, 방송실에 모여 입후보자들은 소신있게 소견 발표를 하였고, 학생들은 진지한 모습으로 경청한 뒤 각 교실에서 후보자의 얼굴과 공약을 한 번 더 확인하며 전자투표를 실시하였다.

한화균 교감은 학생들에게 선거의 4대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면서 한 표의 소중함에 대해서 역설하였다. 또한 전교 학생회 임원선거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학생자치회를 구성하여 이끌어 가게 되었을 뿐 아니라 공정하고 성숙한 학생들의 선거 모습에서도 우리나라의 밝은 미래가 보인다고 말씀 하셨다.

선거에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를 대표할 수 있는 진정한 일꾼을 뽑기 위해 고민하면서 자신의 한 표가 소중하고 민주주의를 이끌어가는 힘이 될 수 있음을 체험하는 시간이었다.

[도봉초] 우리 손으로 뽑은 도봉의 일꾼! 1
[도봉초] 우리 손으로 뽑은 도봉의 일꾼!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