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호초, 학교스포츠클럽대회 3종목 우승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5 13:22:48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구미 원호초등학교(교장 이영희)는 2017년 9월 2일(토)에 경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 플라잉디스크 얼티미트 남, 여(포항 해도근린공원), 창작댄스(경산 장산초등학교 체육관) 3개 종목에 출전하여 3종목 모두 우승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플라잉디스크 얼티미트(이하 얼티미트) 대회에는 작년보다 더 많은 학교가 참가하여 높아진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으며, 참가 선수들의 수준이 한층 높아져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대회가 되었다. 작년 얼미티트 대회 남초부에 처음 참가하여 우승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여초부에도 첫 출전을 하여 남녀 모두 결승전에서 영천 포은초를 가볍게 누르고 우승을 차지하여 전국스포츠클럽대회에 출전하게 되었다. 창작 댄스 종목도 올해 처음으로 출전하여 전국대회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토요방과후 댄스부에서부터 시작한 팀이 전국대회까지 진출하게 된 것이다.

그동안 원호초등학교는 스포츠클럽대회를 대비해 틈틈이 방과후 동아리 활동, 여름방학 스포츠캠프, 특별강습회 등을 실시하며 담당교사(황찬희, 윤명준, 노덕구, 박소영)와 학생들이 여름 무더위를 이겨내며 구슬땀을 흘린 노력의 결과가 우승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

6학년 얼티미트 황주성 선수는 “작년부터 얼티미트 대회에 나갔었는데, 올해도 마찬가지로 전국대회에 가게 되어 매우 기쁘고, 전국대회도 준비 잘하여서 원호초등학교의 첫 우승을 꼭 손에 쥐고 돌아오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국스포츠클럽대회는 11월 18 ~ 19일(토,일) 속초, 울산 등지에서 개최된다.

[원호초] 학교스포츠클럽대회 1
[원호초] 학교스포츠클럽대회 2
[원호초] 학교스포츠클럽대회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