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할배의 날 손주맞이 조부모교육 수료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5 10:44:02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4일 청도읍 고수3리 할머니 경로당에서 “할매할배의 날 손주맞이 조부모교육” 수료식을 열었다.

어르신과 손자녀 간의 소통을 위해 실시한 이번 교육은 경상북도 할매할배의 날 사업의 일환으로 (사)한국성품협회에서 주관하여 세대 간 문화이해와 소통방법을 제시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경로당 어르신 40명을 대상으로 6월 26일 시작하여 10주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우리 경로당이 조부모교육마을로 선정되어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어 기쁘다. 손주들과 행복한 관계 맺기와 지나온 살아온 삶을 돌아보며 가족 내 위치를 다지는 데 많은 도움을 되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손주들과 행복한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계기로 가족공동체회복의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다른 경로당에도 확대운영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수료식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