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절주·금연 체험 프로그램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4 17:12:46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는 9월4일(토) 문성중학교 강당에서 아빠와 함께하는 금연·절주 체험장을 운영했다. 

행사에 참석한 아빠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담배와 음주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통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성장기 청소년 음주는 심장, 간 등 주요 장기에 손상을 주며 발육부진 등의 성장장애 초래와 학습능력을 저하시키거나 폭력, 분노 등 문제 행동의 원인이 되며, 어린 시절 술에 대해 긍정적 이미지를 갖게 되면 어른이 되었을 때 과음이나 폭음할 가능성이 커지고 처음 술을 마신 나이가 어릴수록 알코올의 의존자 ·남용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 성인기 알코올 중독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서 아빠와 함께 음주 고글을 착용한 상태에서 딱지치기, 콩 주머니 던지기, 비석치기 등 전통놀이를 접목해 흥미를 더 하했다, 

폐활량 측정과 일산화탄소 측정을 통해 금연클리닉 상담을 의뢰하는 학부형도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 및 교사들은 평소에 할 수 없는 프로그램을 아이와 함께 다채로운 경험으로 많은 교육적 체험을 보여준 김천시보건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해줄 것을 당부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