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 해결 위해 힘합쳐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04 08:35:26

【문경타임뉴스=이승근】 문경시(시장 고윤환)와 고용노동부 영주지청(지청장 이윤태)은 청년 등 구직자에게 다양한 일자리 기회와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9. 7.(목) 문경실내체육관에서『2017 문경시 일자리 채용박람회』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문경 지역기업을 비롯한 경북지역의 히든챔피언·작지만 강한기업인 “강소기업"을 테마로 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고용노동부 영주지청과 문경시가 함께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청년·여성 등 구직자에게 지역의 우수 기업을 알리고 보다 효율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기회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채용박람회 행사에는 한국씨앤오테크(주) 등 지역의 주요 기업36개소가 참여하여 사무관리, 품질관리, 생산관리, 전기·기계 등기술직, 영업직, 서비스직, 의료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방문 구직자들의 취업준비와 진로탐색을 위해 직업심리검사, 입사서류 및 면접 클리닉, 이미지메이킹, 지문적성검사, 취업타로, 페이스리딩 등의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

아울러, 행사장 내에서는 취업성공패키지, 일학습병행제, 청년인턴등 주요 청년고용정책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는 청년고용정책존을 운영하고, 현장에서 참가신청 및 접수도 받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 기업별 모집 직종, 자격 요건, 근로조건 등 자세한 정보는 고용노동부 영주고용센터 홈페이지(www.work.go.kr/yeongju), 문경고용센터 홈페이지(www.work.go.kr/mungyeong) 또는 문경시 홈페이지(www.gbm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참여 구인기업을 확인 후 행사 당일 해당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면접 서류를 준비하여 현장에 방문하면 되며, 행사 당일 참여자는 본인 희망 시 행사 종료 후 2개월 간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과 이윤태 고용노동부 영주지청장은 “중앙부처인 고용노동부와 지자체인 문경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행사인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여성 등 구직자들에게 취업이란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지역 기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보다 많은 인재들이 지역기업에서 활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하는 영주지청 관계자에 따르면 “금번과 같이 큰 규모의 채용행사는 서류 등 스펙보다는 면접 그 자체로 당락이 좌우되는 만큼 스펙이 조금 부족하더라도 면접 준비를 잘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