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고, 한중국제교류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8-31 14:09:42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 봉화고등학교(교장 이세호)는 8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4박 5일 동안 봉화군과 국제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섬서성(陝西省) 동천시(銅川市) 국제학생교류단을 맞이하였다.

동천시고등학교 학생 및 인솔자 등 14명으로 구성된 국제 학생교류단은 오는 31일까지 4박 5일간 일정으로 봉화군을 방문하여, 봉화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학생가정 체험, 문화체육 교류활동, 학교 체험 및 지역 내 문화탐방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고유 문화를 익히고 한·중 학생 상호간의 우의를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지난 28~29일 양일간 진행된 학생 가정체험은 교류단 중국 학생들이 봉화고 학생들의 가정에서 생활하는 것으로, 학생들 간 소통 및 양국 가정문화체험의 장을 제공해 양국간 문화에 대한 편견을 깨고,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으로 양국 학생들이 서로를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8월 30일에는 봉화고 강당에서 양국 학생들의 문화예술교류 행사가 열렸다. 봉화고 학생들과 동천고 학생들이 평소 즐기는 자국의 문화공연을 펼쳐보여 참관한 학생 및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권민서(1학년) 군은“중국친구와 한국에서 다시 만나 좋은 시간을 보냈으며 학생 상호간의 우의처럼 양국의 외교관계가 빨리 정상화되었으면 한다.”고 체험 소감을 전했다.

봉화고-한중국제교류1
봉화고-한중국제교류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