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에서 새마을지도자 안전지킴이교육 및 워크숍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8-31 14:52:28
【보령타임뉴스 = 홍대인】보령시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무창포 비체팰리스에서 새마을지도자충청남도협의회(협의회장 유재문) 주관으로 시군협의회 회장단 및 지도자 안전지킴이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가적 현안인 안전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현장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도내 시군, 읍면동 새마을지도자의 리더십을 강화하는 한편, 새마을지도자 및 협의회 조직의 역할 제고를 통한 안전문화 운동의 기반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행사는 첫날 대회사와 도로교통공단 박현배 교수의 특강, 도협의회장 주도로 안전지킴이 관련 분임 토의 시간을 가졌고, 1일에는 시군별 안전지킴이 활동 사례 발표, 토의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대화의 시간, 전문가 특강, 활동사례 발표 및 토론 등을 통한 안전지킴이 사업수행 능력을 높여 행복한 충남 건설을 위한 현장봉사 조직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동일 시장은 환영사에서“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께서 등굣길 교통 안전, 동네 안전, 환경 방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능동적인 활동을 펼쳐주고 계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새마을지도자의 역할과 협의회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은 새마을지도자 안전지킴이교육 및 워크숍 장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