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곡중, 제8회 경북중등학생 실용음악제에서 밴드, 보컬 부문 모두 입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31 13:32:27
【구미타임뉴스 = 이승근】 구미 형곡중학교(교장 김석기)는 2017학년도에도‘꿈과 재능을 키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형곡’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자율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데, 그 중 활발한 활동을 뽐내고 있는 실용음악반‘비트(BEAT)’학생들(김주희 외 여섯 명)이 지난 6월 17일(토) 예선을 거쳐, 8월 26일(토) 경북 학생문화회관에서 열린 제8회 경북중등학생실용음악제에서 입상하였다.

평소 악기 및 보컬 연습 등으로 실력을 갈고 닦은 동아리원들은, 이날도 심사위원 및 참가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었다. 밴드가 연주한 곡은 ‘이상형(버스커버스커)’, 보컬이 부른 곡은 ‘Hello(Adele)’였으며 관객들은 열화와 같은 성원을 보내며 환호하였다. 그 결과, 밴드·보컬 부문 모두 ‘은상’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은“큰 대회에 나가본 적이 없어 매우 떨리고 긴장되었는데 막상 무대에 올라가니 설레는 마음이 더 컸다. 상에 연연하지 않고 후회 없는 무대, 즐기는 무대를 만들고 내려오자고 했는데 다들 재미있게 연주하고 내려온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으며, 담당 교사 역시“높은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함과 더불어 값진 상까지 받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더운 여름날 방학 동안 자발적으로 연습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교사 역시 학생들의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형곡중은 이번 대회 참가를 통해 학생들의 음악적 감수성을 더욱 계발하는 것은 물론, 사제동행 공연 프로그램으로서 교사와 학생들이 더욱 친근한 관계를 맺어 효과적인 인성교육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앞으로 형곡중은‘비트(BEAT)’동아리원들에게 정기 동아리 활동시간과 방과후 시간 등을 활용하여 자신의 음악적 끼와 꿈을 찾아갈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자율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으로 권장, 지원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과 빛나는 재능을 가지고 학창시절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형곡중] 제8회 경북중등학생 실용음악제에서 밴드, 보컬 부문 모두 입상! 1
[형곡중] 제8회 경북중등학생 실용음악제에서 밴드, 보컬 부문 모두 입상!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