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지청, 건축사협회 건설현장 재해예방 간담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30 14:47:0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고용노동지청(지청장 박정웅)은 구미건축사협회(회장 김창호), 김천건축사협회(회장 송동훈)와 건설현장 재해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8.29(화) 11시 구미지청 3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구미지청 관내 소규모 건설현장의 사망재해가 증가함에 따라 건설현장에서 건설사업관리(감리) 업무*를 수행하는 구미․김천건축사협회와의 업무 연계를 위해 마련되었다.

건설사업관리 업무: 건축물, 건축설비 또는 공작물이 설계도서의 내용대로 시공되는지 확인하고 품질관리, 공사관리 및 안전관리 등에 대하여 건축주와 시공사를 지도감독

간담회에서는 건설현장 재해예방을 위한 기관 간 소통 및 협업, 건축사협회의 현장지도 착안사항, 법․제도 홍보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구미․김천지역 건설재해예방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구미고용노동지청에서는 9월 한 달 동안 건설현장 추락재해예방을 위한 기획감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건설현장에서 기본 안전수칙 미준수로 인한 재해가 다발하고 있어 근린생활시설, 공장신축공사 등 추락재해 위험이 높은 건설현장에 대하여 집중감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정웅 구미고용노동지청장은 “구미․김천지역 건축사협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중․소규모 건설현장의 실태, 문제점 등을 파악하고 재해예방대책을 심도있게 논의한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면서

“건설현장 재해예방 분위기 확산을 위해 9월 실시되는 추락재해예방 감독 결과, 적발된 법 위반 현장에 대해서는 작업중지, 사법처리 등 엄정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