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30 10:31:59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청도군(군수 이승율)은 29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9개 읍면의 부읍‧면장, 산업담당과 본청 해당부서 담당 및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허가 축사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여 지금까지 추진상황을 점검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무허가축사적법화 법적기한(‘18.3.24.)이 점차 다가옴에 따라 그간의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읍면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무허가 축사 적법화 조기달성을 차질없이 진행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현재 청도군의 적법화율은 6.6%정도이며 측량비, 설계비 등으로 인한 농가의 경제적 부담과 고령 및 소규모 농가의 자진포기로 인하여 적법화 추진율이 부진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중앙상담반운영, 추가교육 개최 등을 통해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청도군 관계자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가 여러가지 어려운 점도 있으나 축산농가를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 할 정부시책임을 인식하고 부서별 대책을 마련하여 농가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여 적극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