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초, 교통안전교육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8-29 14:32:07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 사계절 꽃피움 교육과정으로 바른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동양초등학교(교장 권휘)는 8월 29일(화)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통안전교육은 교통안전 관련 전문가인 한국도로공사 영주지사 감병구 교통차장님을 학교로 직접 초대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운전 중 안전벨트를 반드시 메야 하는 이유를 시청각 자료와 함께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학생들로 하여금 안전벨트를 매지 않고 사고가 났을 때 얼마나 위험한지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워주었다. 또한 체험학습 때 휴게소에 들렀을 때 안전하게 휴게소를 이용하는 방법, 휴게소에서의 교통안전사고 예방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학생들이 유익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의 위험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요즘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안전사고 대해 다시 한 번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5학년 곽겸 학생은 “평소 안전교육을 책으로 공부하고 많이 듣기는 했지만 오늘 강사님께서 안전벨트를 왜 매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체험하는 참으로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젠 우리 학교 전교생 모두는 안전 왕이 되리라 확신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동양초등학교 학생들은 우리가 흔히 무시할 수 있는 행동 하나하나가 큰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깨닫고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을 재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동양초-교통안전교육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