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북면 오산1리 마을 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29 10:42:14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산림청 주관으로 시행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 사업에 청도군(군수 이승율)각북면 오산1리 마을이 선정되었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만들기’는 산림청 주관 사업으로 산불 발생의 주요원인인 논‧밭두렁, 농업부산물 및 폐기물 등의 불법소각 행위에 대해 규제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이장 등 마을 대표자 중심으로 자발적 주민참여를 이끌어냄으로써 산불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다.

이에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된 각북면 오산1리 마을 이장과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불법소각 근절, 자체 산불감시 활동, 산림 내 농업부산물 수거, 마을 안내방송, 산불예방 홍보 등을 통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은데 기여해 이번에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28일(월) 각북면 오산1리 마을에서 김철환 각북면장을 비롯한동네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김철환 각북면장은 “이번 산불없는 녹색마을 만들기의 자발적인 참여로 불법 소각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녹색마을 현판식 1
녹색마을 현판식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