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금사 청소년 예술페스티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8-28 16:58:19
【부산타임뉴스 = 김정욱】금사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종석)는 지난 26일 Campus D(금사동 소재)에서 금정구 청소년 및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제3회 금사 청소년 예술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금사 청소년 예술페스티벌은 2015년 창의적 공모형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였으며,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세대 간 소통의 부재를 해소할 수 있는 공감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주민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금정구 내의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11개 팀을 이루어 댄스 경연 부문에 참가하였고, 회동도래마을 추진위원회 및 금사동 자생단체,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 등이 서예·문인화·다도·천연공예·우드버닝·기타 공연 등 야외 전시·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약 300여명의 방문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였다.

주최 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주민과 청소년이 함께 교감하고 공감대를 형성하여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준공업지역이 주는 어두운 이미지에서 벗어나 금사동을 젊고 역동적인 마을로 홍보하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전년에 비해 참가팀 및 방문객이 늘어나 지역축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