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모유수유 홍보 캠페인 실시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8-27 08:47:38
【진천타임뉴스 = 한정순】 진천군에서는 25일 생거진천 전통시장에서 ‘사랑스런 아기에게 주는 최고의 선물, 모유수유’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모유수유 권장 캠페인을 실시했다.

진천군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모유수유의 중요성,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 개선, 모유수유 실천 환경 조성 등 모유수유율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모유는 아기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면역력 증진 및 엄마와 아기간의 유대감 형성 등 신생아에게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다. 또한 산후회복 및 유방암이나 난소암의 발생 감소 등 엄마에게도 이로운 점이 많지만 국내 연도별 모유수유율은 2009년까지 증가추세를 보였지만 이후 다시 감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진천군보건소 조소연 주무관은 “앞으로도 모유수유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언제 어디서나 모유수유를 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 인식이 제고되고 실천율이 향상될 수 있도록 모유수유 실천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진천군보건소에서는 모유수유 캠페인 및 모유수유클리닉 운영, 유축기 무료대여 사업, 보건소 모유수유실 새단장, 모유수유율 조사 및 실천서약서 작성 등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