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폭탄테러 발생에 따른 종합 대응훈련 실제상황 방불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23 14:54:18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2017 을지연습 기간 중 아파트 폭탄테러 발생에 따른 종합대응훈련을 23일 오전 10시 30분에 동화궁전아파트에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동화아파트에 침투한 적 특작부대원의 폭탄테러로 다수의사상자 발생 및 아파트 일부가 파손되는 가상 상황으로 진행됐다. 이는 훈련을 통해 전·평시 발생 가능한 각종테러 및 재난발생에 따른 대처요령과수습능력을 배양하고, 피해를 최소화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고령군과 제5837부대 6대대 등 14개 기관ㆍ단체 300여명이 훈련에 참여하였으며 테러범 출현, 주민신고, 상황전파, 테러범 진압, 인명구조 실시, 전재민 구호 등 종합훈련으로 구급차3대, 소방차8대, 복구차량 등 14대의 훈련장비가동원되어 테러대비 민관군경 합동 실제훈련이일사분란하게 진행되었다.

특별히 올해는 주민밀착형 을지훈련의 취지를 살려 준비한 특별한 코너가눈에 띈다. 실제 동화아파트 주민의 대피시연, 해바라기 어린이집 원생13명의 화재대피 및 소화기 시연, 곽용환 고령군수의 일일 자위소방대화재진압체험(소화전 방수), 드론으로 구호물품 전달 시연으로 더욱 볼거리가 풍성하고 실전과 다름없는 훈련이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실제훈련에 임해 준참가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전시 등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비한 철저한 훈련만이 실제 상황에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대응태세 구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부대행사로, 국가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제5837부대 6대대는전투식량 시식과 서바이벌 사격체험 행사를 실시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