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국악단 고령유치기념 군민음악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21 14:32:39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8. 21.(월) 19시 대가야 문화누리 우륵홀에서 “도립국악단 고령유치기념 군민음악회”를 개최하였다.

고령군은 2014년부터 경주, 구미, 영천시와의 도립국악단 유치에 있어 고령군이 악성 우륵선생의 출생지인 가야금의 고장으로 국악 도시임을 강조하고,기존 국악당 리모델링을 통해 국악단 유치 입지를 우선 선정하는 등 발빠른 대처로도립 국악단 유치를 성공하였다.

이번 음악회는 금년 3월 20일 도립국악단 고령유치가 확정되어 그 기념으로도립국악단과 함께하는 군민음악제를 개최하게 되었으며, 도립국악단과 함께 한기웅, 천단비(진행), 한국 최고의 뮤지컬 배우 최정원도 군민음악제에 출연하여국악단과의 멋진 연주와 노래를 군민들께 선사하였다.

앞으로 도립국악단이 고령을 국악의 고장, 가야금의 고장으로써 위상을 드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