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건강 UP-Day'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8 12:17:25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017년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특화사업으로 지역내 어려운 독거노인을 주 대상층으로 160명을 선정하여 ‘나눔·건강 UP-Day'를 실시할 계획으로 있다.

매월 3째주간을 Day 주간으로 정해 8월에는 치킨, 9월 명절꾸러미, 10월 장류, 11월 곰탕, 12월에는 두유 등 평소에 접해보기 어려운 식품 및 물품으로 선정해 각 가정에 전달하여 건강한 생활을 영위토록 했다.

이 사업은 군 협의체와 각 읍면 협의체가 공동으로 추진하며, 8월 셋째주간에 군위읍을 시작으로 7개읍면 각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치킨"을 전달함과 동시에 가정에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청취 및 이를 해소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에 박종기 민간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이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군 관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더욱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에 민간이 앞장서 나가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