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수박 재배결과 평가회 열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8-18 11:10:24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대한민국 수박의 주산지인 고령군의 새로운 소득 작물로 급부상중인 ‘애플수박’ 재배결과 평가회가 8월 17일(목)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평가회에는 애플수박 재배농가 및 관계관 30여명이 참석하여 금년 애플수박 재배와 유통에 관한 평가와 함께 농가별 소득비교 등 사업성과를 분석하였고, 향후 계획에 대한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올해 혜성과 같이 등장한 애플수박으로 인해 고령군 홍보와 농가소득 증대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효자 품목’ 이라며 고령군 특화작목으로 정착하는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였다.

고령군 애플수박은 2017년 23호 82동에서 16만통을 출하하여 3억원이상의 매출을 기록하였다. 동당 평균 3~400만원의 조수입으로 딸기 후작으로 고소득을 올렸다. 주요 출하처로는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등 오프라인 뿐 아니라 온라인으로도 많이 출하하였고, 특히 지난 6월 2일 홍콩 수출실적도 거두었다. 이러한 성과는 행정과, 생산농가 , 유통업체 그리고 쌍림농협의 4박자가 고른 역할을 통해 이룬 성과라 더욱 의미가 있다.

내년에는 농가 50호, 200동으로 재배면적 확대와 함께 농가소득 증대와 고령군 특화작목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